본문 바로가기

Road to Web Developer/알.쓸.개.잡

웹 퍼블리셔로 입문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사이트 3선

1. W3Schools : https://www.w3schools.com/

2015년 10월, [NCS 기반]디지털(UI/UX를 활용한 모바일 웹) 디자인 실무과정 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면서 가장 처음 들었던 사이트다. 오래 전부터 존재했던 사이트고 웹 퍼블리싱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사이트다. 영어로 되어 있어 보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영어와 함께 공부를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.

 

사이트 자체에 내장된 에디터로 예제를 실행할 수 있어 내 마음대로 코드 내용을 바꿔볼 수 있다.

 

 

2. PoiemaWeb : https://poiemaweb.com/

 

웹 프로그래밍 튜토리얼 | PoiemaWeb

Front-end Development Tutorial

poiemaweb.com

최근에 웹 퍼블리싱 공부를 하고 싶어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있는 사이트다. 우리에게 무척이나 익숙한 한글로 되어 있고, 각종 예제와 함께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져있다. HTML → CSS → javascript 순으로 이어지며, 웹 프로그래머의 로드맵을 대략적으로 볼 수 있다.

 

3. 모던 javascript : https://ko.javascript.info/

 

모던 JavaScript 튜토리얼

 

ko.javascript.info

ECMAScript 6이 발표되면서 자바스크립트는 많은 변화를 맞이했다. 하지만 시중에 있는 책이나 많은 사이트들의 예제는 아직 ECMAScript 6 이전에 나온 것들로 예제가 나와있다. 위 사이트는 ECMAScript 6 이후 자바스크립트들로 소개하며, 기본기와 개념을 이해하기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사이트다.